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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소모품 키로수별 관리
엔진오일
1년/10,000km~15,000km *선도래기준
1년에 운행거리가 만키로가 되지 않는 차량은 1년에 한 번 씩은 교체해주어야함
미션오일
50,000km 또는 100,000km
개인이 차를 아끼는 만큼 취사선택
디퍼런셜오일
50,000km 또는 100,000km
개인이 차를 아끼는 만큼 취사선택
브레이크 패드
30,000km
키로수를 적어 놓았지만 운전자의 습관에 따라 달라지므로 마모도에 맞춰 교체하는 것이 제일 좋다.
브레이크 오일
50,000km
파워스티어링 오일
50,000km
에어필터
20,000km~30,000km
엔진오일 두번 갈 때 한 번 정도의 비율로 교체해주면 된다.
에어컨필터
10,000km
보통 엔진오일 교체시 같이 교체하는 것이 효율적
메뉴얼대로 굳이 5천키로 마다 교체 하지 않아도 된다.
연료필터
30,000km/60,000km
연료필터는 엔진오일 두번에서 세번 교체시 한 번 정도의 비율로 교체.
디젤차량같은 경우엔 엔진오일 두번 교체시 한번 꼴로 가솔린 차량보다 신경써주면서 교체해주는 것이 좋다.
타이어교체
5년/40,000km
5년이 넘은 타이어는 고무가 산화되어 경화가 진행되기 때문에
운행거리가 적더라도 교체해 주는 것이 좋다.
마모도는 타이더 쓰레드에 100원 짜리 동전을 넣어 체크. 이순신 장군의 감투가 보이면 교체
배터리교체
50,000km
냉각수
2년/40,000km
이하 항목은 10만키로에 점검해주면 좋은 것들
점화플러그(가솔린)
흡기,인젝터,DPF 클리닝(디젤차량)
엔진/미션 마운트(진동을 흡수해주는 장치)
댐퍼풀리 + 타이밍벨트, 타이밍체인
하체 부싱류
하체에서 찌걱찌걱소리가 난다면 점검요망.
마운트, 부싱, 댐퍼풀리와 같은 고무류는 차량 운행이 적더라도 시간에 따라 경화되기 때문에 점검 요망.
워터펌프, 써모스텟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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