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Today
Total
반응형
관리 메뉴

7번국도

겨울철 윈터타이어! 금호 윈터크래프트 교체 후기 본문

자동차/CAR&LIFE

겨울철 윈터타이어! 금호 윈터크래프트 교체 후기

7번국도 2021. 1. 11. 00:15
반응형

겨울철 윈터타이어! 금호 윈터크래프트 교체 후기

 

얼마 전 폭설이 오고 많은 분들이 퇴근길에 고생을 하셨었죠. 저도 눈이 오고 나서야 부랴부랴 윈터타이어로 교체를 하기로 했습니다. 작년 겨울엔 눈이 많이 안 왔어서 런플렛 썸머타이어로도 무리 없이 다녔었고 사륜 옵션이 있었기에 올해도 썸머타이어로 때우려는 아주 무모한? 생각을 했었었죠...ㅜㅜ 눈이 오고 빙판길에서 코너를 돌 때 악셀을 쳐봤는데 뒤가 털려서 부랴부랴 윈터타이어로 교체를 하게 되었습니다. 사륜이고 나발이고 겨울철에 썸머타이어는 좋지 않습니다. 사륜 이어도 접지력이 떨어지는 썸머타이어는 사륜의 효과를 극대화시키지 못합니다. 자세한 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하시면 좋으실 것 같습니다!

 

2021/01/10 - [자동차/CAR&LIFE] - 후륜차, 사륜차? 어떤 차량을 사야 할까?

후륜차, 사륜차? 어떤 차량을 사야 할까?

후륜차, 사륜차? 어떤 차량을 사야 할까? 차를 구매할 때 후륜이냐 사륜이냐 하는 것은 구매를 앞둔 소비자라면 누구나 고민하는 사안이죠. 저 역시도 많은 고민을 했었습니다. 경쾌한 드라이빙

landscape7391.tistory.com



가성비가 좋은 금호타이어 "윈터크래프트"

 

타이어 교체시 여기저기 수소문한 결과 금호 윈터크래프트 제품을 추천을 많이 해주시더라구요. 그래서 근처 타이어 샵에 주문을 하고 바로 교체를 하게 되었습니다. 윈터타이어는 10월, 11월 이때가 교체시기입니다. 저는 조금 늦게 갔는데 다행히도 재고가 있어서 교체하게 되었습니다. 245/45/18R 사이즈라 범용성이 높아 다행히도 재고가 있었는데요. SUV같이 18인치가 넘어가는 타이어 같은 경우 재고가 없을 수가 있어서 10월, 11월에 빨리 교체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주문하시기 전에 타이어 사이즈 확인 꼭 하시길 바랍니다. 타이어 사이즈는 현재 끼우시고 계신 타이어 겉면에 써져있습니다. 

 

 

금호 윈터크래프트

 

주문한 타이어를 봤는데 패턴이 굉장히 예뻤어요.ㅋㅋ 주문하기전에 추천도 받고 유튜브 리뷰를 여러개 찾아봤는데요, 국산 윈터타이어 중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성능에 관해서는 나름 전문적인 차량 리뷰 채널 오토뷰에서 리뷰한 영상을 참조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윈터타이어로 교체해야 하는 이유

 

썸머타이어 같은 경우 고무가 영하 8도 부근에서 경화되어 그 성능이 저하됩니다. 타이어의 성능은 접지력과 연관되는데 고무가 경화되어 딱딱해져 버리면 제동거리가 늘어나고, 접지력 기능이 상당히 저하됩니다. 그러나 윈터타이어는 썸머타이어보다 추위에 강한 고무 재질을 쓰기 때문에 겨울철에도 경화되지 않아 제 성능을 발휘하게 됩니다. 사륜차라고 해서 썸머타이어로 겨울을 보내시는 건 위험합니다!

 

금호 윈터크래프트 주행 느낌은?

 

사실 윈터타이어로 교체하면서 승차감에 대해선 별 기대를 하지 않았습니다만, 제가 이전에 끼던 타이어가 런플렛 썸머타이어 였기 때문에 승차감도 굉장히 좋아졌습니다. (기존에 런플렛 타이어가 아닌 타이어를 끼신 분들은 잘 못 느끼실 수도 있습니다.) 물론 깊게 파인 패턴 때문에 고속주행 시 소음은 좀 더 있는 편입니다만, 이전에 비해 승차감이 굉장히 좋아졌습니다. 사륜구동에 윈터타이어 까지 장착하니 서행 시 안정성은 사실 더 설명드릴 것도 없네요. 블랙아이스를 접해보지 못해서 블랙아이스에서는 어떻게 성능이 나올지는 궁금합니다만... 굳이 호기심 때문에 블랙아이스를 경험하고 싶지는 않다는 생각이 듭니다...ㅋㅋ

 

 

장착 사진

 

 

타이어 인터넷 최저가?

 

이번에 타이어를 교체하면서 인터넷으로 먼저 검색을 해봤는데요. 제가 방문한 곳은 인터넷 최저가 보다 약 6만원 정도가 더 비쌌습니다. 서울이라 임대료가 비싸니 다른 곳보다 보관비가 좀 더 나오는 것도 있구요. 인터넷 최저가는 공임비와 보관비가 빠져있는 금액이라 보관비와 공임비를 합치면 타이어 가게에서는 좀 더 비싸게 받는 것이 맞습니다. 인터넷으로 주문하고 택배 받고 다시 또 타이어 네 짝을 들고 매장까지 갈 생각을 하면 또 은근히 귀찮기도 하구요... SUV 오너분들은 트렁크가 넓으니 최저가로 주문하시고 보관도 다시 집으로 싣고 와 하셔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만 승용차 오너분들은 그냥 돈이 더 들더라도 속 편하게 동네 타이어 샵에서 일사천리로 해결하시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작업중
휠 발란스 기계

 

타이어도 교체하고 올 겨울 눈길에도 안심하고 안전운행 할 일만 남았네요. 저처럼 급하게 하시지 마시고 10월 11월에 미리미리 준비해 놓으시구요. (저는 급하게 하느라 짝당 2만원 정도 돈이 더 들어간 것 같네요) 그럼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다들 안전운행 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Comments